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문화체험 ‘우리 가족 파이팅!' 프로그램 운영

  • 기사입력 2019.08.20 20:45
  • 최종수정 2019.08.20 20:53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청호수 마을(하서면 청호리 소재)에서 청소년가족 34명을 대상으로 가족 화목 및 추억만들기를 위한 가족문화체험 ‘우리 가족 파이팅!’을 진행했다.

‘우리 가족 파이팅!’은 가족의 긍정성을 높이고 가족 구성원간의 역할 강화를 통해 행복한 가정 만들기,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및 감정을 나누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정환경 조성에 목적을 두었으며 참가자들은 버블 슈트 및 물놀이 체험 등을 하며 힐링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더위에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을 싹 날려 버렸다”며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협력해 만들기 체험을 하고 그 결과물에 만족한 모습에 뿌듯했다”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의미가 있었고, 특히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가정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부모교육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