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우리가족 행복UP' 프로젝트 운영

  • 기사입력 2019.10.14 17:30
  • 최종수정 2019.10.14 17:32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 35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행복UP'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은 가족보호체계 강화 및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만다라 활동과 일상에서 보고 즐기고 느껴볼 수 있는 우리가족 반려정원만들기 프로그램 활동을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모님은 “평소 바쁘고 아이의 돌봄이나 교육은 엄마가 한다는 생각으로 지내서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는 처음 가져본다”며 “아이와 어떤 시간을 보내야하는지 고민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었고, 아이가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다. 앞으로 아이와 함께 이런 기회를 자주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안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정의 기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니 함께 즐거워진다”며 “앞으로 청소년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판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소년뿐 아니라 그의 환경인 건강한 가족의 보호 속에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