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부모’ 주제로 교육 진행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부모’ 주제로 교육 진행
  • 부안뉴스
  • 승인 2019.10.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16일까지 이틀간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부모’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첫날 교육은 장명진 맘투맘 심리상담 센터장의 지도로 이뤄졌다.

장 센터장은 강의에서 “자녀의 진로 지도는 자녀의 진로 발달에 맞는 선행 과제들이 있음을 인식하고 발달 단계에 맞는 방법들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자녀의 심리발달 단계와 심리 상태를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 또한 진로 지식에 대한 이해가 먼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신생 직업 전망과 동향 파악을 통해 미래의 전망과 직업적 적성, 흥미 정도, 수행 능력 등에서 자녀에게 맞는 진로 방향과 직업을 찾기 위한 노력들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둘째 날에는 오승주 예술심리치료 센터장의 지도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오 센터장은 부모양육태도검사, 가족체계 이해, 가족 상담 사례를 토대로 한 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또 부모 자신의 원가족에 대한 미해결 문제와 핵심 감정들을 다뤄 보면서 응어리진 불편한 마음을 해소하고 가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부모 역할 수행을 나름대로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자녀의 마음을 다치게 하는 행동이었음을 알게 되었다”며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어려운지 다시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고 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부모 역할의 지침이 될 부모 교육들을 계속 운영해 나감으로써 자녀 지도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또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