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찾아가는 민간구조세력 간담회 개최

  • 기사입력 2019.11.11 09:45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민간구조세력의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민간구조세력은 지역사회의 해양안전 확보를 위해 바다 상황에 정통한 어민 등 해양종사자로 구성돼 해양경찰과 협력해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초동대응부터 수색․예인까지 참여하는 해양경찰의 든든한 파트너이다.

이번 간담회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위도, 변산, 고창 지역을 방문해 민간구조세력 70여명의 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간구조세력 통합 이후 민간구조세력 활성화 방안 설명, 구조역량 강화 교육, 민간구조 세력 소통의 장 마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부안해경은 간담회를 통해 민간구조세력의 소속감이 높아지고, 민․관 협력체계가 강화되어 구조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간구조세력 목소리를 가깝게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면서 “보다 더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해양경찰서 민간구조세력은 지난 8월 이원화돼 있던 민간해양구조대와 한국해양구조협회가 선진 구조체계 기반을 마련하고 대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통합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