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예비후보, 민주당 공관위에 재심 요청

  • 기사입력 2020.02.20 18:01
  • 최종수정 2020.02.20 18:04
  • 기자명 부안뉴스
김춘진 예비후보.
김춘진 예비후보.

김춘진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김제부안지역 단수공천 결정을 철회하도록 재심을 요청했다.

또 당원과 유권자의 지지를 제대로 물을 수 있도록 경선의 기회를 부여해 주기를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대 예비후보의 경우 공직선거법상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부정선거운동으로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기소가 확실시되고 있는 만큼, 배제되어야 할 부적격자가 도리어 단수 공천됐다”면서 “정의가 실종되고 향후 지역사회에 큰 혼란이 빚어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이에 맞서 유권자의 바른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20대 총선에서 선거일을 불과 40일 앞두고 이뤄진 갑작스런 지역구 통폐합으로 석패한 이후에도 지역을 떠나지 않고 4년을 한결같이 지역주민의 신뢰회복과 무너진 당의 재건을 위해 헌신해 왔다”며 “19대 대선 때는 전북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전북이 전국 최고 득표율을 거두도록 함으로써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제대로 반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17·18·19대 국회에서 모범적인 의정활동과 입법활동으로 국회·언론·시민단체에서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과 도당위원장, 최고위원으로서 진력(盡力)해 온 지난 4년의 땀과 각오를 바탕으로, 마지막으로 국가와 당, 지역발전을 위해 힘껏 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