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군의회의장協, 농업진흥구역 내 풍력발전설비 조성 반대 결의안 채택

  • 기사입력 2020.03.02 17:09
  • 최종수정 2020.03.02 17:10
  • 기자명 부안뉴스

전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농촌의 자연환경과 절대농지인 농업 진흥 구역을 지키기 위한 관련법 개정과 주민 동의 없는 풍력발전 사업신청에 대한 불허를 관계 기관 등에 강력히 요구했다.

협의회는 지난 27일 완주군의회에서 열린 제252차 월례회의에서 부안군의회가 제안한 ‘농업 진흥 구역 내 풍력발전설비 조성 반대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의장협의회는 ‘농업 진흥 구역에서 풍력발전 전기사업의 근거가 되는 농지법 시행령 제29조 제6항 제1호 중 ‘풍력발전설비’를 삭제 개정할 과 주민과 합의 없이 추진 중인 도내 풍력발전 전기사업 허가 신청에 대해 모두 불허할 것을 인·허가 기관 등에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이한수 부안군의회 의장은 “친환경이라는 타이틀과는 달리 풍력발전은 그 지역 자연환경을 망치는 흉물로 최근 풍력발전 사업시행자와 주민과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면서 “절대농지는 소중히 지켜져야만 하는 최후의 국민 먹거리 자원이므로 이를 보호하고 풍력발전을 둘러싼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모두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건의안은 국회의장과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각 정당 대표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코로나 19 확산 우려에 따라 축소·생략하여 진행된 월례회에서는 이 밖에도 “전북혁신도시 출판산업 복합 클러스터 조성 촉구 건의안(완주군의회)” 등이 채택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