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운영 위원회의 개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운영 위원회의 개최
  • 부안뉴스
  • 승인 2020.11.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부안군 청소년 안전망 운영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실행위원회, 학교지원단, 1388 지원단 등 청소년 연계 기관 회의를 12월 중순까지 진행 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안전망 회의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가능) 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 도모의 목적이 있다.

이번 운영 회의는 사회적 거리 두기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부안 경찰서, 부안교육지원청, 법무부 법사랑 부안지구, 부안 청년회의소, 부안성모병원, 부안 자원봉사 센터등 10개 필수 연계 기관과 지역사회 단체 및 군민으로 구성되어 진행했다.

회의의 주된 내용은 2020년 청소년 안전망 및 학교 폭력 예방 사업,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경과 보고 후 장기화 되는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2021년 청소년 안전망 운영 방향 모색 등 부안군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효과적으로 발굴·보호·지원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 청소년 안전망 체계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