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3’ 책 발간

  • 기사입력 2020.12.18 17:24
  • 최종수정 2020.12.18 17:45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군은 지질공원 위도의 아름다운 지질명소와 생태·문화를 소개하는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3(위도)' 책자를 발간해 전북지역 관련기관 및 각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부안으로 따나는 지질탐사 여행 3(위도) 책자에는 지질공원 위도의형성과정, 주상절리, 대형횡와습곡, 공룡알 화석지 등 흥미로운 지질탐사 학습 내용을 담고 있다.
지질학습 내용 이외에도 위도지역에서 볼 수 있는 갯바위 생태, 국가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띠뱃놀이, 위도 야경과 천체관측 등 위도의 대표 비지질명소(생태,문화 등)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

부안군은 2019년부터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시리즈를 발간했다. 시리즈 1에서는 채석강과 적벽강의 탐사내용을 담고 있으며 시리즈 2에서는 솔섬, 모항, 직소폭포 등 지질명소의 학습 내용을 담고 있다.

전북 서해안 지질공원은 코로나 예방 및 비대면 지질공원 탐방 활성화를 위해 신청자에 한해서‘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1, 2, 3’시리즈를 무료로 배포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부안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추진과 세계잼버리대회 개최를 위해 우리군이 발간한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지질공원 교재를 적극 활용하여 우리군의 아름다운 자원을 홍보할 예정이다.

부안 지역의 지질공원 탐방 및 교육교재 신청은 부안군청 지질공원 담당자(063-580-4437)에게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