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방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순회교육

  • 기사입력 2021.02.16 16:58
  • 최종수정 2021.02.16 17:12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소방서(서장 구창덕)는 관내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는 구급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응급처치수준을 향상시켜 119구급차가 이송하는 중증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한 시책이다.

주요 내용은 ▲심정지 환자 병원 전 자발순환 회복률 향상 ▲중증환자 맞춤형 병원 선정 이송률 ▲현장처치시간 준수율(현장처치시간 10분미만) ▲구급활동일지 및 세부상황표 기록 완성도 ▲전문응급처치시행 시 직접의료지도 준수율 등이다.

소방서는 119구급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월 1회이상 소방서 품질관리 담당자를 교관으로 119안전센터 구급대원에게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개선방안 등에 대한 순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창덕 부안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와 같이 위급한 응급환자는 병원 도착 전 구급대원의 현장 응급처치가 매우 중요하므로 구급대원의 전문처치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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