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군수 부동산 매입 논란과 관련, 어떤 것이 가짜뉴스이고 네거티브인가

  • 기사입력 2022.02.20 21:05
  • 최종수정 2022.02.20 21:12
  • 기자명 이서노 기자
이서노 기자.
이서노 기자.

선거때만 되면 등장하는 게 가짜뉴스와 네거티브다.

가짜뉴스는 없는 사실이나 사실이 아닌 것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꾸며내는 것이고, 네거티브는 사실을 왜곡 하거나 작은 일을 크게 부풀려 물고 늘어지기 식 행동이나 발언 등으로 부정적인 의미로 쓰인다. 이와 반대되는 긍정의 의미를 가진 포지티브가 있다.

선거 때만 되면 이런 가짜뉴스와 네거티브가 난립한다.

그나마 가짜뉴스 보다 네거티브가 나은편이다.

심각하게 왜곡되거나 정책 등을 뒤로하고 무작정 헐뜯기식 네거티브는 문제가 있지만 사실에 근거한 네거티브는 후보자를 평가할 수 있는 잣대가 될 수도 있기 때문.

가짜뉴스는 없는 일을 있는 것처럼, 또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며내 피해를 양산하고 있어 선거 때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심각하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주로 확산하고 있으며 각종 사건사고나 증권가 등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있는 사실이 보도됐는데도 그것이 가짜뉴스라는 가짜뉴스가 생산되기도 한다.

요즘 유권자들은 가짜뉴스를 분별하고, 네거티브를 걸러 낼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지만 여기에 현혹돼 거짓정보를 진실로 믿는 일부 유권자들도 있다.

그래서인지 선거철만 다가오면 가짜뉴스나 거짓 정보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확대 재생산 된다.

가짜뉴스가 진짜뉴스처럼, 진짜뉴스가 가짜뉴스처럼 퍼져나가기도 한다

지방선거가 다가 오면서 부안에서도 가짜뉴스, 네거티브 문제가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권익현 군수가 땅을 사고 차를 사고 집을 샀다는 얘기가 부안 지역사회를 뜨겁게 달구면서부터다.

권 군수는 “토지를 샀고, 집도 샀고, 차를 샀다. 산 것은 맞지만 부정한 것은 없었다”고 밝힌 바 있다.

권 군수가 이런 해명을 했는데도 일각에서는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네거티브가 도를 넘었다는 식으로 권 군수를 옹호하고 있다.

정말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권 군수가 땅을 매입한 정황을 들여다 보면 부동산 투기의혹을 살만하다.

권 군수는 태양광발전사업 허가가 난 6079㎡면적(1830여 평)의 농지를 2억 원을 대출을 받아서 배우자의 명의로 매입했다고 했다.

그런데 권 군수가 이 농지를 매입한 가격은 평당 8만원정도(등기 가격)로 이는 그 지역 일반농지 거래 시세다.

1830여 평을 평당 8만 원으로 계산하면 실제 농지 매입 금액은 2억 원이 아닌 1억 4700여만 원정도다.

5300여만 원정도의 행방이 묘연한데 이 돈이 어디에 쓰였는지 의혹이 남는다.

특히 태양광발전사업 허가가 난 농지는 태양광사업뿐만 아니라 나중에 잡종지로 용도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이 큰 폭 오른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

권 군수는 이런 농지를 어떻게 오르지 않은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었는지 그것도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다.

농지를 오르기전 가격으로 샀다면 많이 남는 장사다.

배만 뛴다고 해도 이 농지 가격은 평당 16만정도로 3억 원 가까이 된다.

권 군수는 약 500KW의 태양광발전 허가가 난 농지를 헐값에 사들인 셈이다.

군수라는 위치는 막강한 권한과 개발 등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부동산 등의 문제에 있어서는 일반인들 보다 휠씬 더 엄격한 잣대가 적용된다.

때문에 군수가 땅을 샀다는 자체만으로 논란을 일으키는데 태양광발전사업 허가 난 땅을 거래 시세 보다 싸게 매입했다는 건 부동산 투기의혹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인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얘기할 수 있을까.

권 군수는 농지 구입과 관련해 부동산 투기 의혹에서 벗어나려면 부동산 매입 자금 지출 내역 등 자료와 함께 매입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그래야만 가짜뉴스, 네거티브라는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6월 1일 열리는 지방선거가 100여 일 앞두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없는 사실을 있는 것처럼,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것에 대해서는 유권자나 군민들의 냉정한 심판이 뒤따라야 한다.

그것이 앞으로 다가오는 지선에서 제대로된 후보를 선택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