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부지 헐 값 매입, 권 군수 부동한 투기 의혹 핵심 쟁점으로 떠올라

부안군수 예비후보들 기자회견서 “20만 원 호가하는 태양광 부지 8만원 매입한 것 밝히면 더 이상 얘기 할 것 없다” 입장 밝혀

  • 기사입력 2022.04.13 00:55
  • 최종수정 2022.04.13 18:05
  • 기자명 이서노 기자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부안군수 예비후보들. 사진 왼쪽으로부터 김종규, 김성수, 김상곤 예비후보.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부안군수 예비후보들. 사진 왼쪽으로부터 김종규, 김성수, 김상곤 예비후보.

“20만 원을 호가하는 태양광 부지를 어떻게 8만원에 매입 했느냐, (권익현 군수가) 이 것을 다 밝히면 끝난다.”

김종규, 김상곤, 김성수 등 3명의 부안군수 예비후보들이 12일 김성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혀 태양광 부지 헐 값 매입이 권 군수 부동산 투기 의혹의 핵심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20만원을 호가하는 태양광 부지를 8만 원에 매입한 것에 대해 권 군수가 일련의 상황을 명확하게 밝힌다면 부동산 투기 의혹이 해소될 것 아니냐는 것.

예비후보들은 이날 기자회견서 태양광 부지 매입 가격과 관련한 기자의 질문에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것은 수사 당국에서 당연히 수사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응할 예정”이라면서 “20만 원짜리를 8만원에 매입한 것이 일리가 있느냐, 이걸 답하면 끝난다. 저희가 다른 얘기를 할 것도 없다”고 밝혔다.

태양광 사업자와 군수가 어떤 관계인지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부안과 정읍 태양광 사업자가 같은 사람인데 어떤 관계인지 알고 있는지를 물은 것.

이에 대해 예비후보들은 “(권 군수는 태양광발전사업 허가 토지 매입을) 그 업자를 통해서 했다. 그래서 밀접한 관계가 아니냐, 그걸 우연이라고 했는데 우연일 수는 없을 것”이라며 “정읍과 부안에 허가 난 (태양광 부지) 즉, 개발행위허가자이기 때문에 바로 우리는 그 부분을 지목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발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저희가 공동으로 수사기관에 제소를 하거나 이런 것은 그 이후에 문제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예비후보들이 이처럼 공동 기자회견에 나선 건 부적격적인 후보자가 더불어민주당 1차 심사에서 적격자로 통과 됐다고 보기 때문이다.

예비후보들은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에서 하고 있는 심사에서 1차 적격이 됐기 때문에 이 문제가 터진 것”이라며 “지금 2차 재심중인데, 더불어 민주당에서 원하고 있는 혁신적인 부분에 있어서 공관위에서 이런 부적격적인 사람을 1차 적격으로 했다는 게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예비후보들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권익현 군수의 가족비리, 측근비리를 전북도민과 부안군민에게 공개해 사법당국의 즉각적인 수사와 함께 군수 본인이 군수직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한 바 있다”면서 “그러나 권 군수는 위법행위에 대해 반성과 사과는커녕 변명으로 일관하면서 오히려 공동기자회견한 우리 3인의 예비후보가 네거티브와 마타도어를 한다고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 점 부끄럼 없다’면 말싸움 하지 말고 예비후보 3인을 사법기관과 선관위에 고소하라”고 촉구했다.

권 군수의 친족비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예비후보들은 “2018년 7월 1일 부안군수에 취임한 이후 친형 권모씨로 하여금 ‘부안***어’라는 청소용역업체를 설립하게 하고 부안군 공공기관 화장실 등 청소용역사업을 수행토록 하고 있다”며 “권모씨가 청소용역업체를 설립하기 전에는 부안군자활센터에서 직접 사업을 수행했으나, 청소용역 방식을 민간위탁 방식으로 변경해 친족에게 사업을 수행토록 해 사적이익 추구에 몰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 비서실장 부동산 구입도 “내부정보를 이용한 엽기적인 부동산 투기 조작 행위”라고 지적했다.

예비후보들은 끝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선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부안군민과 더불어 민주당 전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의 엄중하고 매서운 회초리를 다시한번 요구한다”며 “부동산 투기, 측근비리, 친인척 비리에 대한 처벌은 어떠한 예외도 없다는 것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만약에 이와 같은 비리를 묵인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은 민의의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