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열려
부안교육지원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열려
  • 이서노 기자
  • 승인 2022.04.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은숙) 부안지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이 18일 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은 학부모기자단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부모기자단은 학부모가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부안교육 소식 발굴과 홍보 활동을 통해 소통 행정을 구현하고, 부안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도를 제고 하는데 목적이 있다.

부안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8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부모기자단 35명을 모집했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내년 3월까지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단위학교 소식 공유 및 교육소식지 제작, 각종 체험활동, 학부모교육 추진, 밴드를 활용한 교육정보 공유,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기부 기회 제공 등이다.

그 동안 부안지역 학부모기자단은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활동을 펼쳤다.

2019년에는 부안군 요양원 자원봉사 활동 7회, 자녀와 함께하는 목공체험, 장류체험 등을 실시했으며,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식지 제작, 언론사를 통한 글쓰기 연수, 각종 체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부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2년도 학부모기자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을 예정”이라면서 “발대식에서 느껴지는 열정과 기대, 활기찬 분위기에서 올 한해 학교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며 활동하는 학부모기자단의 모습이 무척이나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