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예비후보,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 소확행 공약 2호 제시

  • 기사입력 2022.04.19 18:59
  • 기자명 이서노 기자

권익현 예비후보가 19일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을 소확행 공약 2호로 제시했다.

권 예비후보는 이날 “공유경제를 통해 사회·경제·환경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공공과 민간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부안공유경제센터 구축 국가공모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공유경제 사업은 빈집·빈점포·유휴창고·유휴주차장 등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사업과 육아용품·여행용품·건설공구·농기계 등 물품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내 주민들의 재능·지식·경험 및 문화·예술자원의 지적공유 등 다양하게 추진하겠다는 것.

특히 부안공유경제플랫폼 구축의 핵심인 부안공유경제센터를 설립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유시스템 운영과 매주 아나바다 장터 운영으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최근 인플레이션에 의한 물가상승 국면에서 군민들의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행복한 반값생활비도시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권익현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서민생활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 반값생활비도시 부안 실현을 통해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매번 바뀌는 군수로는 군민의 행복을 기대하기 어렵다. 한 번 더 권익현을 선택해 더 행복한 부안을 만들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