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부안군수 예비후보, 민주당 탈당…무소속 출마 선언

“부동산 투기·친인척 비리 알려진 후보와는 경선할 수 없어”

  • 기사입력 2022.04.25 15:34
  • 최종수정 2022.04.25 15:40
  • 기자명 김태영 기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김성수 부안군수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김성수 부안군수 예비후보.

김성수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예비후보는 25일 “공정과 정의가 강물에 떠내려가고, 개혁과 혁신 공천이 헛구호에 그친 민주당 공천경선에 더 이상 들러리 서지 않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9시 부안군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대선 패배 후 뼈를 깎는 개혁과 혁신을 외쳤고, 특히 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는 부동산 투기와 음주운전 등 7대 비리는 예외 없이 탈락시킨다는 심사기준을 정했다”면서 “하지만 민주당 전북도당은 지난 18일 부동산 투기와 측근비리, 친인척 비리로 민주당 중앙당 징계 청원과 전북경찰청에 진정돼 수사 대상자가 된 권익현 후보를 4인 경선후보자에 포함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부동산 대책과 투기로 인해 대선에서 패하고도 패배한지 채 한 달여에 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패배의 원인과 국민들의 분노를 까마득히 잊고 또 다시 과거 정치로 회귀하고 있다”며 “저는 부동산 투기와 측근, 친인척 비리가 알려진 후보와의 경선을 단호히 거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주당 전북도당에 묻는다”며 “중앙당 공관위가 밝힌 부동산 투기, 음주운전 비리 등 혁신 공천안은 휴지조각에 불과한 것이냐”고 따졌다.

그는 “수사 중인 도내 시군의 타 후보들은 경선 컷오프를 하면서 중앙당 징계청원과 전북경찰청 진정 수사는 왜 외면하는지 왜 잣대가 다른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며 “권 군수는 태양광 인허가 과정에서 허가가 진행 중인 땅을 배우자 명의로 매입해 허가를 내줬고 그 과정에서 농지전용부담금과 토목설계비 등 1억원 정도의 제반 사업비에 대한 거래내용도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럼에도 권 군수는 이 같은 각종 비리에 대해 우연의 일치라며 마치 선거전의 흑색선전으로 치부하며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는 뻔뻔함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기자회견 내용이 거짓이고 흑색선전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즉각 수사기관에 고소하라고 했지만 지금까지 ‘꿀먹은 벙어리’”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저는 이러한 부도덕한 일이 경선이라는 포장으로 교묘히 가려지는 것은 부안군민에게 죄악이라고 생각한다”며 “부도덕한 후보를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이니 무조건 받아들이라는 민주당의 오만을 부안군민 이름으로 저항하고 올바른 선택을 받고자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이라고 무소속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민주당 전북도당은 지난 18일 권익현·김상곤·김성수·김종규 등 4인을 부안군수 경선 후보로 결정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