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제9대 부안군의원 당선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개최

  • 기사입력 2022.06.23 16:48
  • 최종수정 2022.06.23 17:06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군의회(문찬기 의장)가 지난 22일 줄포만갯벌생태공원에서 당선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7월 1일 제9대 부안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의회 운영을 비롯한 주요 사항을 안내하는 등 원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당선자들은 부안군의회의 주요 업무와 하반기 의사 일정, 주요 법률 등에 대해 안내를 받고 당선의원 간, 의회사무과 직원 간 상견례 시간도 가졌다.

또 당선자들은 4년 동안 제9대 부안군의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문찬기 의장은 의원으로서 역할론과 예·결산 심의 방법론에 관해 교육을 하며 본인의 경험담과 여러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문찬기 의장은 “의회사무과 직원들에게 개원 일정들을 차질 없이 준비해 제9대 부안군의회가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당선자들은 “오늘 이 자리를 만들어 준 문찬기 의장님을 비롯한 의회사무과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고 싶다”며 “앞으로 4년 동안 제9대 부안군의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한편, 제9대 부안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개회하는 제330회 부안군의회 임시회에서 원구성을 완료하는 동시에 개원식을 개최 본격적으로 출범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