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주민 고충 해소 ‘달리는 국민신문고’ 21일 운영

  • 기사입력 2022.10.14 16:18
  • 최종수정 2022.10.14 16:21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군이 지역주민의 고충 해소를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안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지역주민을 찾아가 현장 상담을 통해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현장민원 상담 제도이다.

고용노동부와 대한법률구조공단, 서민금융진흥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등 7개 협업기관이 함께 참여해 노동관계, 법률, 지적(地籍) 분쟁, 사회복지, 소비자피해 등 다양한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상담 중 해결이 가능한 고충이나 문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조사 과정을 거쳐 처리된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0일까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감사팀(☎ 063-580-4333)이나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방문 순서에 따라 상담받을 수 있으며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오는 21일 현장에서 신청해 상담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상담은 부안군민뿐만 아니라 고창군민도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평소 불편사항이나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군민들이 상담장을 찾아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입장에서 고충을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