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 초·중·고 학생 대상 융합인재교육(STEAM) 체험마당 개최

  • 기사입력 2022.10.25 17:53
  • 최종수정 2022.10.25 17:57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이 지역과학마당의 일환으로 부안 마실에서 만나는 ‘앎’이 ‘삶’이 되는 기치아래 제5회 융합인재교육(STEAM) 체험마당을 개최한다.

부안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부안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잠재력을 계발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함이다.

부안 관내 초·중·고생(200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부안교육지원청 누리집 발명교육센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토·일, 오전·오후 총 4개 체험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체험마당은 머리길(첨단과학), 마음길(생명과학), 손길(융합과학)로 나뉘어 운영된다.

신청 학생들은 각 체험마당에서 머리길, 마음길, 손길 중 한 영역에서 활동 가능하며, 영역당 4개 체험을 30분씩 총 2시간 동안 활동하고, 시간을 다르게 해 여러 체험마당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자가 취소했을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부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를 비롯해 지역과학교실을 운영 및 지원하고, 부안영재교육원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영재성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