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군수 신년사

  • 기사입력 2023.01.02 18:05
  • 기자명 부안뉴스
권익현 군수.
권익현 군수.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위기로 우리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희망찬 새해에는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부안군은 지난 한 해 민선7기 4년 동안 다져온 굳건한 성장의 토대를 발판 삼아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부안 실현을 위한 부안 대도약 시대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50여년의 세월 속에 노후화된 부안시외버스터미널은 젊음과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으며 수소연료전지산업을 중심으로 한 수소산업 육성과 수전해 기반 그린수소 생산기지 구축, 풍력 핵심소재·부품 엔지니어링센터 등 부안군이 친환경 에너지산업의 큰 미래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부안고려청자휴게소 개장과 한빛권 광역방제센터 유치, 새만금 지역간 연결도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전북 최초 반다비(장애인 전용) 체육센터 준공, 격포항 클린 국가어항 선정 등 부안발전을 이끌 대규모 사업들도 착착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가예산 4년 연속 5000억원 및 역대 최고액 돌파와 부안군 예산 7000억원 시대 개막 등 부안군 살림도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관심과 믿음으로 부안군정을 따뜻하게 바라봐 주신 부안군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은 부안 대도약 시대 개막을 위한 지역발전의 축제(FESTA)가 열릴 것입니다.

‘2023 부안 핵심 FESTA 프로젝트’입니다.

FOOD PLAN(부안형 푸드플랜)과 ECO ENERGY(친환경 수소산업), SAEMANGEUN(새만금·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TOUR 1ST(글로벌 관광 1번지), ATTRACTION(민간투자 유치 1조원)이 2023년 부안의 핵심 ‘FESTA’입니다.

부안 FESTA를 통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글로벌 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고 활력있는 경제·친환경 에너지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것이며 부안형 푸드플랜 정착을 통해 소득을 창출하는 농어업을 실현하겠습니다.

사람 중심 맞춤형 교육정책과 포용복지를 통해 군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치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살고 싶은 도시로 비상하겠습니다.

전 세계 5만여 청소년이 모이는 젊음의 땅 부안을 새만금의 중추적 배후도시로 구축하는 것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부안발전의 날개가 달리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힘찬 날갯짓을 통해 ‘부안발전’이라는 높은 창공을 멋지게 비행하는 것입니다.

2023년에도 부안발전을 위한 날갯짓을 멈추지 않고 힘차게 이어나가겠습니다.

부안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새롭게 맞은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올해의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2023년 계묘년 검의 토끼의 해를 맞아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와 함께 인간의 지혜를 모아 우리 모두 풍성하고 행복한 한 해 되기를 염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