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 하서면 3개초 통합학교 교명 공모

  • 기사입력 2023.03.23 17:17
  • 최종수정 2023.03.23 17:22
  • 기자명 이서노 기자
하서면 3개초 통합학교 조감도.
하서면 3개초 통합학교 조감도.

하서면 장신·백련·하서 3개 초등학교가 2024학년도부터 통합학교로 운영 예정인 가운데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이 개교에 앞서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교명 공모에 나섰다.

장신초 부지에 신축되는 통합학교는 3월 착공, 오는 11월 완공 예정이며, 총 8학급(특수1, 병설유치원 1학급 포함) 규모로 설립된다.

통합학교 교명 공모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명은 지역 특색과 역사가 반영될 수 있는 이름, 부르기 쉽고 친근한 어감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이름, 타 교명과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하고 있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부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jbbae.kr) 팝업창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홈페이지나 우편, 이메일,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안교육지원청은 공모 기간에 접수된 교명을 대상으로 교명 제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교명은 전라북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교명 공모 안내를 참고하거나 행정지원과 학교행정담당(☎580-74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기선 교육장은 “내년 3월 통합 예정인 공립초등학교 교명 제정에 부안지역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전북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