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포 수성당 인근 20미터 절벽서 30대 남성 추락사

  • 기사입력 2023.03.30 17:25
  • 최종수정 2023.03.31 09:40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빨간 화살표 방향이 추락 예상 지점.

지난 28일 30대 남성이 변산면 격포리 수성당 인근에서 20미터 절벽 아래로 떨어져 숨졌다.

숨진 A씨는 가족과 지인 등 5명과 이곳에 놀러왔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사고 당시 심정지로 추정된 상태였고, 부안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A씨가 사고를 당한 곳은 1.5~2미터 가량 높이의 목재 울타리가 설치돼 있었던 곳으로 일부러 울타리를 넘어가거나 그 틈새로 빠져나가지 않을 경우 절벽 아래로 추락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수성당에 CCTV가 설치되어 있었지만 돌탑에 가려 A씨가 어떻게 그곳에서 절벽으로 떨어졌는지는 정확하게 확인은 안 되고 있다.

A씨가 울타리 목재 틈사이로 넘어가다 사고가 났는지 아니면 목재 난간에 올라서다 앞으로 넘어져 추락을 했는지, 그도 아니면 난간에 걸터 앉아 있다 뒤로 넘어져 절벽 아래로 떨어졌는지는 추정만 될 뿐이다.

이와 관련해 부안해경 관계자는 “CCTV 확인도 안 되고, 일행들도 (A씨가 어떻게 추락했는지) 못 봤다고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타살 정황은 발견하지 못해 어제(29일) 가족에게 시신을 인계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군은 이번 사고가 발생하면서 울타리 틈으로 사람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가로형태의 난간 사이 사이에 새로 형태의 구조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