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마실축제·세계잼버리 대비 도로변 경관개선 집중

  • 기사입력 2023.04.21 17:24
  • 최종수정 2023.04.21 17:26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군이 오는 5월 개최되는 제10회 부안마실축제와 8월 열리는 2023 제25회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등에 대비하기 위해 도로변 경관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매창로 도로변 경관개선 꽃묘식재와 읍내권 노후화단 교체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까지 번영로·부령로·고마제로(시외버스터미널~K컨벤션웨딩홀 구간) 등에 이팝나무와 홍가시나무, 소나무, 꽃잔디 등 4만 5360여 본을 식재했다.

올해도 오는 6월까지 매창로(로컬푸드 회전교차로~부령로 교차로 구간)에 꽃잔디와 송엽국 등 8만 5500여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또 군은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부안마실축제에 대비해 매창공원과 시가지 가로화단(하이마트 앞·홈마트 옆) 등에 금잔화와 메리골드, 펜지, 종이꽃, 만리향 등 27종 5만 890여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도로변 경관개선을 통해 생육중심의 기존 노후화단을 다층구조의 다양한 수목식재를 통한 정원형 화단으로 탈바꿈해 정원도시로 발돋움하고 부안마실축제와 세계잼버리를 찾은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안터미널 앞에 LED 조명화분과 매창공원에 알공예화분을 설치해 이를 찾는 군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과거에 조성된 정형화된 가로화단을 다양한 형태의 이야기가 있는 정원형 화단으로 조성하는 추세”라며 “정원형 화단 중심의 주요 도로변 경관개선을 통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여유와 힐링을 제공할 수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