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실버복지관, 개관 3주년 기념행사 개최…지난 3년간 발차취 되새겨

  • 기사입력 2023.04.27 21:38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실버복지관(관장:박준성)이 지난 26일 개관 3주년을 맞아 ‘어르신이 행복한 부안! 지역사회와 함께 부안실버복지관을 만들어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이정석 부군수를 비롯한 김정기 도의원, 김희웅 한기장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주민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은 어르신 평생교육 난타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3년의 발자취를 되새기는 활동 보고와 ESG 경영선포, 어르신 작품전시회, 자원봉사자와 부안군정신건강증진센터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ESG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명한 경영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선언이 진행됐다.

박준성 관장은 “개관부터 오늘까지 복지관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선배시민으로 자리매김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올해로 개관 3주년을 맞이한 부안실버복지관은 어르신 여가복지시설로 2020년 개관했으며, 어르신평생학습, 건강생활지원사업, 경로당활성화사업, 급식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주하는 만 60세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등록 후 본인 선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