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복지관, 관내 4개 고등학교와 장애청소년 전환기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9.03.13 12:33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춘섭)이 12일 관내 4개 고등학교와 장애청소년 전환기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백산고등학교(교장 정하영)와 서림고등학교(교장 한병천), 제일고등학교(교장 송용관),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교장 윤홍진) 등 각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성인기 자립 및 취업역량강화 교육, 기관의 체계적인 네트워크 구축, 상호간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장애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해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데 함께 하기로 했다.

장애청소년 전환기교육은 고등학교 장애청소년의 일상생활 훈련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적응능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 견학 및 체험, 장애인고용업체 현장실습, 금융피해예방교육, 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는 지역사회 내 안정적인 적응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여가활동과 직업능력 향상을 돕는 징검다리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의 대인관계 향상 및 취업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