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정읍세무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

  • 기사입력 2020.04.27 18:15
  • 최종수정 2020.04.27 18:18
  • 기자명 부안뉴스

부안군은 27일 부안군청에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25일 정읍세무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통합민원실 운영을 준비했다.

이날 개소식은 권익현 군수, 정학관 정읍세무서장, 이한수 부안군의회 의장 등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부안군청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정읍세무서 직원 1명과 부안군청 직원 1명이 함께 근무한다.

통합민원실은 사업자 신청 및 정정은 물론 휴폐업신고, 국세증명 발급, 등록사항 열람 등 국세민원과 지방세 제증명 및 지방소득세 관련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원스톱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영흔 군 재무과장은 “정읍세무서와 협의해 군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세무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