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포관 광단지 우선협상대상자 ‘양우건설’ 선정

  • 기사입력 2020.12.14 21:32
  • 기자명 김태영 기자

서해안 최고의 관광지인 ‘격포관광단지’ 우선협상대상자로 ㈜양우건설이 선정됐다.

부안군은 14일 격포관광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심의·평가한 결과, 양우건설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우건설은 타 업체에 비해 자기자본이 많고 관광단지 연간 임대료 역시 가장 높게 써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정성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격포관광단지는 부안군 변산면 마포리 산59-4번지 일원 1,241,439㎡(군유지965,381·사유지262,055·국·도유지 14,003)를 골프장 등 관광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에는 양우건설을 포함해 골프장운영업체 등 5곳이 참여해 경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양우건설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한 날(14일)부터 30일 안에 부안군과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어야 한다.

만약 협약을 맺지 못할 경우 우선협상권이 2위업체로 넘어가게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양우건설이 타 업체에 비해 모든 부분에서 높게 평가됐다”면서 “부안군은 양우건설이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명품 관광단지를 조성하겠다”면서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고용창출과 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