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후보, 신규 사업 도전 지역액션그룹 지원 약속

  • 기사입력 2022.05.23 18:02
  • 최종수정 2022.05.23 18:23
  • 기자명 이서노 기자
권익현 부안군수 후보.
권익현 부안군수 후보.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가 신규 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 지원을 약속했다.

권 후보는 23일 ‘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부안’을 위해 ‘신규 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이날 “침체되어있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그룹들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지난해 남부안권에서 팥 작목을 조직해 지역내 모 제빵소와 생산한 팥 전량을 계약 판매해 액션그룹과 가공업체가 상생하는 모델을 창출했다”고 언급했다.

권 후보는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주민 주도로 지역 가치를 높이고, 협력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활동 주체인 지역액션그룹 20개소를 양성, 개소당 최대 1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안심 농식품산업 성장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안심농축산물 생산·가공·유통 지원 ▲텃밭할매 로컬푸드 직매장 입접 지원 ▲밀키트 개발 지원 등 부안의 농수특산물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규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이다.

권익현 후보는 “농촌신활력사업에 70억 원을 투자해 전문인력양성 300명, 일자리창출 500개, 창업 20개소 창출로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인구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청년과 지역액션그룹이 많을수록 지역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며 “재선이 되면 지역소멸위기 극복 생태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