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부안군수 후보 “호국보훈 대상자 지원 확대” 약속

  • 기사입력 2022.05.30 11:26
  • 최종수정 2022.05.30 11:37
  • 기자명 이서노 기자
김성수 부안군수 후보.
김성수 부안군수 후보.

김성수 무소속 부안군수 후보가 “부안군 호국보훈 대상자 나이 제한 철폐 등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둔 30일 “부안군은 타 지자체에 비해 호국보훈 대상자에 대한 예우가 미흡하다”며 “현실과 동떨어진 지원 조례를 개정해 우대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부안군 호국보훈수당 지원 조례’에는 신청일 현재 만 65세 이상, 부안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수당 지원 대상자가 된다”며 “이런 지급 대상자 규정을 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완주군 조례는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 만 65세 이상이라는 나이 규정 제한이 없다.

고창군 역시 나이 규정 제한이 없는 등 대부분 지자체들이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 거주자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김성수 후보는 “충절의 고장 부안군이 호국보훈 대상자에 대해 지나치게 까다롭게 나이를 제한하고 있다”며 “군수에 당선되면 즉각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나이 제한을 없애고 특별지원금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65세 이상과 거주기간을 철폐하고 설과 추석, 호국보훈의 달 등 총 3회에 걸쳐 1인당 10만원씩 연 30만원의 특별위로금을 지원하겠다”며 “960명의 수혜 대상 호국보훈 수당의 조례를 개정해 현실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국보훈대상자는 국가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거, 보훈단체와 참전단체, 독립유공자 등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 및 유족에 호국보훈수당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