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 캐릭터 3종 개발 기념 이벤트

이벤트 기간, 이달 8일부터 5주간

  • 기사입력 2022.10.06 16:28
  • 최종수정 2022.10.06 16:31
  • 기자명 이서노 기자

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단장 이지형)이 새만금환경생태단지와 관련한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8일부터 5주간으로 총 3개의 이벤트가 개최된다.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에 따르면 캐릭터는 새곤이, 새감이, 새울이 3종으로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비전과 상징성을 담았다.

새곤이는 새만금의 ‘새’와 태극기 건곤감리 중 땅을 의미하는 ‘곤’에서, 새감이는 새만금의 ‘새’와 태극기 건곤감리 중 물을 의미하는 ‘감’에서, 새울이는 새만금의 ‘새’와 새만금의 국제 명칭인 아리울의 ‘울’에서 따왔다.

이벤트는 캐릭터 이름 3행시, SNS 방문, 생태단지 사진찍기 등이다.

캐릭터 이름 3행시 이벤트는 캐릭터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에 3행시를 창작해 게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2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SNS 방문이벤트는 본인의 SNS에 생태단지를 방문,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상품이 제공된다.

생태단지에서 함께 사진찍기는 주말 이벤트로 진행되며, 미션 참여자는 매주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판 캐릭터 굿즈를 지급한다.

이벤트 추첨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하며 11월 말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www.eariul.go.kr/smgeco)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최승진 운영관리팀장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캐릭터 3종 탄생 기념 이벤트를 통해 새만금환경생태단지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새만금 지역의 생태복원과 수질개선, 야생생물의 서식공간 제공, 생태환경 체험·교육 등 다양한 환경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