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전북대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사업단, 미래교육(빅데이터 활용) 기반 구축 위한 업무협약

  • 기사입력 2023.03.16 17:11
  • 최종수정 2023.03.16 17:24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 지역 학생들 교육에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과 전북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사업단(사업단장 안정용)이 손을 잡았다.

부안교육지원청과 전북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지난 15일 부안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미래교육(빅데이터 활용)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양 기관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부안 지역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부안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빅데이터 관련 수업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현장실습 및 캠프 등을 개최하며, 기술교류 및 자문을 통한 관·학 발전을 도모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장기선 교육장은 “학생들이 데이터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현시대에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불필요한 데이터를 구분하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찾아내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과 함께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