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청년 인턴’ 모집

  • 기사입력 2023.04.27 21:45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성기주)가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 공공기관의 실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청년 인턴 1명을 채용한다.

이번 청년 인턴 채용은,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해양경찰에서 일할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된 청년의 다양한 시각과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 실시하게 됐다.

또한, 해양경찰청은 지역의 청년들이 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소속 기관별 모집 단위를 정했고, 부안해양경찰서는 단순 보조업무가 아닌 전문 행정 분야에서 근무할 1명의 청년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사이트(https://kcg.uwayapply.com)에서 진행되며, 만 19세~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안해양경찰서는 오는 5월 중순에 부안해양경찰서로 응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5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채용된 청년 인턴은 6개월간 부안해양경찰서 직원들과 함께 근무하게 된다.

강중근 기획운영과장은 “청년 인턴이 조금이나마 지역의 청년들이 꿈에 다가갈 기회가 되고, 기존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는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인턴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와 부안해양경찰서 홈페이지 채용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