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읍-지역언론 10개사, 깨끗한 시내 가로환경 조성 공동캠페인 협약

  • 기사입력 2023.05.26 20:04
  • 최종수정 2023.05.26 20:09
  • 기자명 이서노 기자

부안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창조)와 지역 언론 10개사가 26일 깨끗하고 아름다운 시내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부안읍과 지역 언론사 대표들은 이날 부안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부안읍 시내 가로환경을 깨끗하게 조성하자는데 뜻을 모아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는 8월 1일 개최되는 2023새만금 제25회 스카우트잼버리를 앞두고 부안읍의 고질적인 쓰레기 불법투기를 근절해 세계 청소년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부안을 보여주자는 뜻에서 부안읍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지역 언론사들은 지면을 통해 쓰레기 배출시간 지키기 및 규격봉투 사용 등을 홍보하고 부안읍은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부안읍 시가지는 그동안 전선지중화사업, 특색있는 가로수 조성, 도로환경개선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쾌적한 가로환경이 조성되었음에도 무질서한 쓰레기 배출 등으로 도시미관을 해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김창조 부안읍장은 “2023새만금 제25회 스카우트잼버리에 5만여 명의 세계인이 우리 부안을 찾는 만큼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부안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쓰레기 배출시간 지키기 및 규격봉투 사용에 읍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